바이칼(BAIKAL)

 

바이칼 호수는 파밀에서 동북쪽으로 뻗어나간 천산산맥(天山山脈)과 알타이(Altai)산맥 및 그 줄기들의 지령(地靈)이 응결되어 응어리져 파진 깊은 구멍에 성수(聖水:스므러)가 고인 곳이다. 동북아시아 대륙의 심장지역(心臟地域), 곧 남부 시베리아에 위치하여 남쪽으로는 몽고초원과 더 멀리 고비사막이 있고, 북쪽으로는 밀림과 툰드라의 대지(大地), 동쪽으로는 흑룡강과 후룬치호 부이루(Buir)호수 일대에 이르는 지역, 서쪽으로는 멀리 중부시베리아의 대저지(大低地)가 펼쳐지는 거대한 대륙의 한가운데 자리잡고 있다.

주변에 이르쿠츠크·치타(Cita)·울란우데(Uian-Ude)·크란스노야르스크·톰스크·더 서쪽으로 노보시비르스크(영어로 New Siberia) 등의 도시가 있으며 노보시비르스크는 소련의 시베리아 개발 중심 연구 도시이다.

호수의 수면적(水面積)은 30,500㎢, 길이는 632㎞, 최대폭 79㎞, 깊이 1,752m이며 세계에서 가장 깊은 담수호(淡水湖)로서 세계 총 담수량의 1/40을 차지하며, 그 수량(水量)은 발틱해의 해수량보다 많고 바닥은 전부 암반(岩盤)으로 되어 있어서 수면하(水面下) 40m까지 맑게 보인다[淸度 40.40m]. 그 물은 세계 최고의 순도(淳度) 높은 음료수라 한다. 세계에서 면적으로는 9번째로 큰 담수호로서 시베리아의 기후를 조정하고 있다.

호수에는 2만여 마리의 물개(바다표범), 2천 종 이상의 동식물, 그중 희귀종이 160여 종이나 되며 철갑상어·연어·청어 등 물고기가 풍부하다. 수원(水原)은 호수로 유입(流入)되는 366개나 되는 대소(大小)강과 개울에서 흘러 들어오며, 이중에 가장 큰 물줄기는 몽고에서 흘러내리는 셀렝가 강(Selenga River)이다. 가장 큰 출구는 앙가라 강(Angara River)으로서 예니세이강으로 흘러 북극해로 들어간다. 이 366개의 물줄기는 신기하게도 1년 366(365 1/4)일, 사람의 인골수와 혈(穴)수 각각 366개, 신고 366자(字), 전계 366개 항목, 천안궁 366간 등 천지인(天地人)이 일치하니 신통(神通)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바이칼이란 말은 풍부한 호수[富湖: Rich Lake]를 의미한다고 하는데, 바이칼 [밝카알-밝강-밝河-밝海-白海-北海-天海]등 우리말에서 전음(轉音)된 것이 아닌가 생각되기도 한다.

이곳은 한임이 도읍하여 12국의 한국을 다스렸던 땅으로, 변절 문학가이기는 하지만 춘원 이광수의 유정이 꽃피던 곳이고, 홍범도·김좌진·이청천·조성환 장군의 독립군단 3,500명이 소비에트 공산군의 배반 기습공격을 받고 650명의 사상자와 포로[전사 303명, 행불(行不) 250명, 포로 97명]를 내게 한 흑하사변 [黑河事變, 일명 자유시(自由市)사변: 1921· 6.28]과 연관된 곳이다. 바이칼 호수와 부이루(Buir-부여-비류)호수 사이의 대지(大地)는 고구려 시조의 조상들이 살던 곳이었고, 동시에 3국 시조의 조상의 땅이었으며 부이루 호수는 요서지역을 차지했던 비류백제의 비류(沸流)의 이름이 유래된 곳이다.

만년 전 한임께서 이 지역에 사실 때에는 기후가 온난했던 것으로 판단되는데, 이는 시베리아에서 발견되고 있는 맘모스 등 거대한 초식동물과 식물군의 유물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또한 한임시대의 인류들이 살던 유적들도 지금 속속 발굴·출토되고 있다.

이와 같이 바이칼 호수 일대는 우리에게 끊을 수 없는 역사의 땅이요, 민족의 고토(古土)다. 우리 선조들이 말 타고 사냥하면서 호연지기를 기르고 천엽(川獵)을 하던 바깥마당, 뒷마당으로 여기고 아끼던 땅이다. 그러나 우리가 잠시(9200년 중 1000년)따뜻한 한쪽으로 물러 나와서 쉬는 동안 강도들에게 피탈 당한 곳이다. 소련은 이 땅을 제정(帝政) 러시아 때에(1800년경), 점령함으로써 불로소득(不勞所得)한 것이다.

바이칼은 우리의 고향이며 옛 도읍이다. 한임천제(桓因天帝)께서 천산(天山)기슭에서 한나라(桓國)를 개국하사, 천해(天海)로 자리를 옮기시어 9한(桓)의 겨레로 12국(國)을 세우셔서 64족(族)을 다스리시고 한님의 뜻을 받든 한웅(桓雄)은 천부인(天符印) 3개를 하사(下賜)받아 흥안령(興安嶺)을 넘어, 천지(天池)에 이르사 천평(天坪:송화강 일대 평야)에 개천하여 천하(天河:송화강)에서 천부(天符)를 베푸셔서 인류 문명의 기원이 된 곳이다. 치우장군이 나시고 단군조선이 웅비하고 북부여 해모수(解慕漱)어른이 천안궁(天安宮)을 짓고 대진국(大震國:발해의 원명임) 태조 대조영(大祖榮)이 천통(天統:태조의 연호)을 계승하여 해동성국(海東聖國)이 다할 때까지 8200여 년 동안 바이칼 일대와 만주 캄차카 일대, 중원일대는 ‘한’의 땅이요, 우리 민족의 영향 지역이요, 관련 지역이었다. 지금도 바이칼 근방에는 스스로 고려인이라고 부르는 부리아트 족속들이 살고있다.(Briat족:몽고족의 일파로서 이르쿠츠크, 치타·북몽고 등 바이칼 호수 주변 일대에 약 40만 명이 거주하며 몽고방언의 일종인 Briat어를 사용하고 있음).

 

    우리의 오장육부를 뜯던 자들아.

    우리는 죽지 않고 살아서 기지개를 폈다.

    너희들에게는 Nobosibirsk(New Siberia)이지만0

    우리들에게는 도둑맞은 새벽녘(斯白力) 이다.

    우리들은 결코 흑하배반과 KAL기 사건을 잊지 않을 것이다.

    너희들에게는 보고(寶庫)를 차지하니 ‘하오하오(好好)’ 대경(大慶)이지만

    우리들에게는 몽매(夢昧)에도 그리운 청구국(靑邱國)이다.

    너희들은 화혼양재(和魂洋才) 탈아(脫亞)의 외톨이지만

    우리들은 동도서기(東道西器) 아세아 대표선수(代表先手)다.

    와신상담(臥薪嘗膽) 100년에 용천검[活人檢] 번득일 날 올 것이다.

    역사는 대반전(大反轉)한다.

    대중화(大中華)가 소중화(小中華), 소중화가 대중화

    대화(大和)가 소화(小和), 하구려(下句麗)가 고구려(高句麗)

    삼천리 소국이 삼만리 대국, 그 이름도 큰

    대한민국 아니냐.

     

    Caesar, Keiser, Czar, Commissar ①

    동짜르 서짜르.

    동 로마 서 로마, 열뿔의 신흥 로마 ②

    너희들은 또 다시 세계를 노리느냐?

    역사의 수레바퀴는 되돌릴 수 없느니라.

     

    대륙이 온통 소동이다.

    소련의 이슬람 소동.

    중공의 주자파 소동.

    근동의 Megiddo ③, 법궤(法櫃) 소동.④

    땅이 공허하다.

    대륙이 공허하다.

    사상이 공허하다.

    아시아가 분열한다.

     

    분열은 통일의 어머니.

    공허는 충만의 아버지.

    준비하자. 늦기 전에 준비하자.

    한사상을 준비하자.

    해인(海印)을 준비하자.

     

    한국(소위 단지파)의 만이천 도통군자

    12분국(소위 12지파)에 십 사만 사천명

    준비하자, 흰옷 입은 무리여!

    지팡이를 준비하자.

     

    하느님은 우리에게 천부인 3개를 주셨다.

    곧 명경(明鏡)과 북(鼓:방울)과 칼[刀]이다.

    우리 천손민족은 한임·한웅·한검의 3신 한얼님과

    단군 한배검의 홍익인간의 뜻을 받들어

    명경같이 밝은 정신으로 민족의 북소리를 울려

    인류를 위한 정의의 칼을 뽑자.

     

    치우천황(蚩尤天皇)·광개토경호태열제(廣開土境好太烈帝)

    을지문덕·연개소문·양만춘 다시 온다.

    북해물과 백두산이 넘치고 솟도록

    ...............................................!

    무궁화 3만리 화려 강산

    ..............................................!

     

    註解
    ①코미자르 : 소련공산당의 장관격 인민위원회 Comunist  Caesar의 약자
    ②EEC 10개국 또는 OPEC 10개국- - -가입 탈퇴등으로 10여개국 유지전망, 또는 많은 나라의 연합체라는 뜻
    ③아마겟돈의 싸움터
    ④法櫃 : 黃金 言約櫃, 출애급기 25 :10-22, 렘 3 :16, 그 외. 성서고고학자인 Tom Croster가 1981년 11월 22일 The Jerusalen Post에 법궤 발견 기사발표. 법궤 이동 추적. 유대인 재벌인 로드 촤일드家 연관설

 carp_back.gif  calm_up.gif  board_b_next.gif